◈ 검버섯 민간요법 전문

2018. 3. 22. 22:28건강정보

검버섯에 좋은 민간요법

 

1.정의
보통 노인의 안면부에 생기는 거므스름한 반점.
노인뿐만 아니라 젊은 청장년층에도 발생하기도 한다.
약침의 치료대상은 청장년층이다.

2.원인
혈액,체액 등의 윤기부족

3.방법
1)환부의 표피를 띄어 사자한다.
2)경추의 1,2,3번 부근의 1cm내외에 얕게 주입한다.
3)흉추의 3,5,7번에 자입시는 척추 양방1cm내외에 얕게 주입한다.
4)처음에는 0.3~0.5cc 자입한다.

4.치료약물
 I혹은 HO 등의 윤제를 쓴다.

◆ 검버섯 없애는 자연식품 
한의학에서 기미는 간기의 소통이 원활하지 못한것과 관련이 깊은것으로 본다.
간이 조절과 소통의 기능을 상실하면 기혈의 운행이 원할하지 못하여 얼굴색이 어두워지게 되고 기미 또한 발생한다는 것이다.
현대의학에서 기미는 내분비의 이상으로 발생한다고 본다.
여성의 임신기간 중에는 프로게스테론의 농도가 상승되고, 뇌하수체 전엽에서 분비되는 멜라닌세포를 자극시키는 호르몬의 분비가 지나치게 증가하는데. 이로 인해 기미 등이 나타나게 된다는 것이다.
이외에도 일부 만성질환,혹은 어떤 약을 장기간 복용한 나머지 약물성 중독을 일으킬 때 기미가 발생하기도 한다.

 

기미를 제거하는 누에우유팩


1.처방
백강잠(누에말린것),백지,세신 각각 같은 양,우유 적당량

2.만드는법
 이상의 세가지 약재를 가루로 만들어 우유를 섞는다.

3.사용법
 밤에 잠자리에 들기 전 얼굴에 골고루 펴바르고 잔다.다음날 아침 미지근한 물로 씻어내면 된다.

 

기미,검버섯 제거하는 살구씨,백렴,고령토
1.처방
  살구씨,백렴,고령토 각각 25g
2.만드는법
  이상의 재료를 가루로 만든 다음 계란 흰자로 버무려 둔다.
3,사용법
 매일밤 잠자리에 들기전 얼굴에 펴바르고 잔다.다음날 아침 미지근한 물로 씻어내면 된다.
4.효능
피부를 깨끗하고 곱게 하는 작용이 있을뿐 아니라 얼굴에 팩을 하면 검버섯이나 기미를 제거하는 훌륭한 백제이다.

기미나 검버섯,사춘기 여드름에 대하여 훌륭한 치료작용이 있다.

 

◆ 주근깨,검버섯 제거하는 나팔꽃
1.처방
 나팔꽃씨,계란 흰자 적당량
2.만드는법
 나팔꽃씨를 가루로 만든 다음 계란흰자와 버무린다.
3.사용법
 매일밤 잠자리에 들때 얼굴에 골고루 펴 바른다.다음날 아침 미지근한 물로 씻어내면 된다.단,눈썹에 바르지 않도록 주의한다.

 

기미,검버섯을 치료하는 자두씨
1.처방
 자두 속씨 적당량,계란 흰자 약간
2.만드는법
 자두 씨앗을 곱게 갈아서 계란 흰자로 버무려 둔다.이를 매일밤 잠자리에 들기전 얼굴에 바르고 잔다. 다음날 아침 미지근한 물로 씻어내면 된다.

 

◆ 기미.주근깨를 없애는 녹차
1.처방

녹차 적당량
2.효능
1)녹차는 동맥경화나 고혈압을 다스리고 노화와 이질,설사를 예방한다.
2)최근의 연구결과에 의하면 녹차가 암세포의 성장을 억제시키는 것으로 밝혀지기도 했다.
3)검버섯이나 주근깨,주름살 등 각종 노화현상을 예방하고 인체의 노화 또한 더디게 한다.
4)동맥경화를 일으키는 혈중 코레스테롤 수치의 상승과 혈압상승을 억제하고 혈당치의 상승도 제한다.
5)비타민 C의 함양이 풍부해 피부미용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
3.주의
하루 20~30컵 정도의 과다한 양의 녹차를 마시면 좋지 않다.이는 차속의 카페인이 위장을 해치게 하는 결과를 래하기 때문이다.

 

◆ 검버섯에 좋은 의이인(율무)차
의이인은 뛰어난 피부 미백효과가 있는 약재이다.피부를 투명하게 하며 곱고 희게 한다.특히 해변에서 강렬한 볕에 그을려 주근깨나 검버섯이 생긴경우는 의이인을 활용하면 좋다.

 

◆ 의이인(율무) 차
1.만드는 방법
의이인 30g에 물450ml를 부은다음 센불로 끓인뒤 다시 약한 불로 물이 반정도 남게 달여서 하루 2~3회로 나누어 마시면 된다.또 날마다 그 즙을 30g정도 복용하여 2~3개월이 지나면 주근깨나 검버섯,검은 반점 등이 점차 사라지게 될것이다.
2.효능 
의이인(율무)은 피부의 신진대사를 활성화시키고 또 멜라닌색소가 피부에 침착되는 것을 방지하는 효능이 뛰어나다.특히 피부에 수분을 충분하게 유지시켜 준다.이같은 작용으로 인해 의이인은 피부를 투명하게 하고 원래의 곱고 아름다운 흰살결로 회복시켜 준다.

 

◆ 의이인즙
의이인을 물로 달여 그 즙을 걸러낸 뒤 사과즙과 함께 복용한다.또 의이인즙에 벌꿀을 섞어서 마셔도 된다.

의이인즙을 즐겨 마시면 기미나 주근깨,주름살을 없애주고,피부에 탄력이 넘치게하며 젊음을 되찾게 해 준다.

 

◆ 의이인산
의이인을 볶아서 식힌 뒤 고운가루로 만든다.매번 10g를 끓는물에 타서 마신다.하루 3회 마시되 식사하기 한시간 전에 복용한다.이렇게 몇개월간 계속해서 복용하면 미용에 놀라운 효과가 있게 된다.특히 기미나 주근깨,주름살을 제거한다.

 

검버섯을 없애는 침술법

1. 주혈
태충, 행간, 관충, 하렴혈


2. 보조혈
신수, 간수, 격수, 기해, 혈해, 삼음교, 족삼리혈


3. 시술법
매회 주혈 1~ 2 곳, 보조혈 2~ 3개를 선택하여 시술한다. 
침으로 자극을 가하는데 주혈은 사법을 쓰고, 보조혈은 보법을 응용하여 양쪽 혈 위를 교대로 시술한다.


4. 효능
간장과 신장을 자양하고 보한다. 
기혈을 조리하고 열을 배설시키며 피부를 곱게 한다.
주요 기능은 간을 소통하고 기를 다스리며 열을 배설시키면서 검버섯을 제거하는 작용을 한다.

 

◆ 검버섯의 예방
아름다운 피부는 탄력과 투명감이 있어야 한다.일단 노화가 진행되면 피부가 느슨해지고 어두워지며 기미나 인 반점 등이 나타나게 된다.기미나 주근깨를 예방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1.자외선이나 방사선을 피하고,멜라닌색소를 생성시키는 장소를 피해야 한다.

나이든 사람이 피부를 보호하기 위해서는 무조건 햇볕의 노출을 피해야한다.햇볕에 그을린뒤 형성된 멜라색소는 없어지지 않으며 결국에는 기미나 주근깨로 변하게 된다.
 피부가 노화되고 쇠퇴되면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항산화능력이 있는 식품을 섭취하면서 비타민A,C,E 등을 보충해 줘야한다.특히 항산화능력이 있는 재료를 가지고 화장수를 만들어 쓰고 적극적으로 활체활성수를 이용하면 노화를 늦추는데 좋은 효과를 거둘수있다.

 

2.세안을 철저히 한다.
세안을 철저히 하지 못하면 때와 기름기가 모공을 막게되고 과잉분비된 피지가 피부표면에 축적되는데 이렇게되면 피부의 신진대사기능이 쇠퇴된다. 또 피부표면에 과도한 산화작용이 일어나면서 기미가 발생하고 노인성반점이 생겨나게 하는 원인이 된다.

 

3.각질층을 제거해준다.
기미나 주근깨는 신진대사의 비정상으로 빚어질 수 있다.이럴경우는 영양을 개선시켜 주면 된다.운동부족으로도 기미나 주근깨가 생길 수 있는데 이때는 운동을 해 주면 된다. 특히 피부에 각질층이 쌓여 기미나 주근깨가 생길수도 있다.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평소 올바른 세안법을 시행하면서 피부를 보호하고 각질층을 제거해 주어야 하다.이때 효과적인 각질 제거 방법은 각종 살아있는 식물성 화장수나 활체활성수를 쓰도록 한다.

 

4.혈액순환을 원활히 한다.
얼굴이 창백하면 이는 혈액순환이 불량하다는 증거이다.이럴경우 우선 피부를 자양하고 다스리는 것부터 시작한다.그런 다음 신체의 모든 상황을 개선하도록 한다.수면이 충분한가를 검토해야 하고 음식을 제대로 섭취하고 있는지,초조불안한 정서가없는지도 검토해야 한다.생활을조절할때는 명상법을 하도록 한다.

 

5.충분한 수면을 보충해준다.

피부가 건조하고 잔주름이 나타나면 수분이 부족하고 결핍된 것이 그 원인 일수 있다.
피부의 아름다움을 위해서는 평소 충분한 수분을 보충해주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아침에 일어나면 냉수를 큰컵으로 한컵도 마시도록 한다.그후로는 물을 자주 마셔주어 신체에 수분이 충분하도록 한다.보통 하루 7잔 정도의 물을 마시는 것이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있다.
콜라나 설탕이 함유된 음료는 수분의 보충에 도움이 되지 못한다.가급적이면 마시지 않는것이 좋다.그러나 비타민이 함유된 음료라면 마셔도 좋다. 

 

출처//리라

 

'건강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 검정콩잎에서 고혈당·지방간 개선  (0) 2019.02.26
◈ 동안이 되고 싶나요.  (0) 2018.03.26
◈ 콩팥병.  (0) 2018.03.05
◈ [동영상] 생로병사   (0) 2018.02.09
◈ 건선, “검증된 치료 받아야”  (0) 2017.12.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