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피같이 키운 나무 판매 수급처 뚫기

2011. 1. 24. 16:53약초재배

 나무 판매 수급처 뚫기

 

 

 

 피같이 키운 나무 판매 수급처 뚫기

 

                                  백영호/산림환경칼럼니스트

 

여름에 땀흘려 겨울에 비싼 난방비 퍼 부어 가꾸고 키운 나무 내 피같은 새끼들

이거이 제때 안팔려서 시집 못보낸 딸자식처럼 속 썩이면 낭패~

그래서  판매문제가 재배문제 못지않게 중요한 현실이다.

어떻게 할것인가?

보통 판매는 프로 판매꾼들이하는 것이라 생각하기 쉬운데 아니다, 판매도 나무키우는 것 이상으로 정성을 관심을 투자해야 하며

넘이 해주기를 바랄게 아니라 자기 스스로 뚫어야 한다 자기가 뚫어야 완전한 성공자가 되는 것이다.

다만,그게 상품만 좋으면 그리 큰 걱정 아니라 본다. 해서 그동안 글쓴이가 뚫어 온 내 나름대로 몇가지 그 성공길을 정리해 보았다

얼마전에 이 판매전략을 어느카페에서 특강을 한적이 있는데 좋은 반향을 얻었기에 용감하게 씩씩하게 올리오니

크게가 아닌 작은 것이라도 도움이 됐음 소망한다.

 

단, 여기서 촛점을 맞춘 방향은 무이땅의 모든 농장안에 자라는 전체나무가 아니며 글쓴이가 추천하는 관목유망수종/5종류/피라칸사스,꽃댕강,홍가시,남천,애기동백/을 1만본 이상 100만본 정도 심고 가꾸며 여기에 올인했을 때를 두고 하는 것이오며 한 두 주,백주 이백주 단위가 아니오니 착오없으시기 바라며 엉뚱한 질문도 하지말아 주시기 바랍니다.

 

준비사항,

농장에 팔수있는 대상 나무==> 자란모습, 전체전경, 키우는 과정 /등의 사진첩 만들기.

농장규모,위치,묘목이름,연락처,약도, 대표자 신상명세,희망가격,정부고시가격,작업조건/목대,작상,도착가,,,등을 자세하게 기입하여

자료노트를 충실하게 만든 후.

공문형식이나 알림 형태로  컴에서 타자를 쳐서 관계기관에 알린다.

 

1) 주변 내가 사는 지자체 담당부서에 공문으로 알린다

  지역내 근거리에 조경수농장에 이런 멋진 조경수들이 있으니 가장 좋은조건 제공할 것이니 와서 보시고 사용하시라고.

  * 대상 기관/~도청,인근 도내 전 시군청 녹지과,산림과 큰 동사무소 등.

  * 그리고 기대효과~ 100군데 보내서 2군데 정도라도 연락오면 성공이다는 마음가짐으로,ㅎㅎㅎ

 

2)지역&중앙 정부투자기관에 같은자료를 보내어 알린다

  * 토지공사,추택공사,수자원공사,농어촌개발공사,한전,포철 한중~공사,조달청,세무서 등 관공서란 곳은 거의 다~

  * 그리고 기대효과~ 100군데 보내서 2군데 정도라도 연락오면 성공이다는 마음가짐으로,ㅎㅎㅎ

 

3)국내 종합건설회사, 1군,2군,지역 건설회사에 자료를 보내 알린다.

   * 큰공사하는 지역내 공사현장에 가서 자료주고 얘기하고 자주방문, 어차피 쓰야할것 내가 좋은조건으로 주겠다.

   * 그리고 기대효과~ 100군데 보내서 2군데 정도라도 연락오면 성공이다는 마음가짐으로,ㅎㅎㅎ

 

4) 국내 종합조경회사, 단종면허 조경회사에, 각 공원에, 골프장에~자료를 보내 알린다~

  * 반드시 이 5종류의 관목들은 사용하게 되어있다,남부지방은, 해서 최고를 최상으로 주겠다는데 누가 거부하랴?

  * 그리고 기대효과~ 100군데 보내서 2군데 정도라도 연락오면 성공이다는 마음가짐으로,ㅎㅎㅎ

 

5) 내 주위 씨줄 날줄로 엮어 연고를 찾아 알려라

  * 혈연, 지연,학연,사회연,처갓집,친구들 사돈팔촌까지 에게 전화로 편지로 동창회에 참석하여~

  * 그리고 기대효과~ 100군데 보내서 2군데 정도라도 연락오면 성공이다는 마음가짐으로,ㅎㅎㅎ

 

6) 인터넷~이 만물박사를 최대한 이용하라~

  * 각 카페 나무관련에 가입하고 나무관련 업체나 기관에/산림청,한국조경수 협회/등가입 알려라

  * 각종 싸이터 나무시장에 회원등록/가입비 내라면 바로 지불하고~한 건만 하면 되니까,

  * 그리고 기대효과~ 100군데 보내서 2군데 정도라도 연락오면 성공이다는 마음가짐으로,ㅎㅎㅎ

 

7)가망고객노트를 작성해서 자료 보낸 날짜 반응 추후조치등 추적 정리하라

  * 한번의 우편발송으로 구매가 이뤄지는게 아니다, 마누라,가족들을 활용 지속적 관리하라

  * 가망고객 리스트를 노트마다 빽빽하게 적어 기록을 할용하고 적는 습관을 길러라~

  * 가망고객 노트에서 판매가 이뤄진다는걸 명심 많이 적고 많이 통화하고 선한 인연을 만들어라

  * 그리고 기대효과~ 100군데 보내서 2군데 정도라도 연락오면 성공이다는 마음가짐으로,ㅎㅎㅎ

 

 그리고 지속적으로 연락하고 언제든지 전화 받을준비해 놓고

 반응응 조금이라도 보인 가망고객이름앞에 별표 빨간줄 쳐놓고 인부인사도 하고 농장에 함 오시라고 권하며 농장에 오시면    잊을수없는 추억거리가 되게 작은 화분이라도 하나씩 선물하라~ 메모장에 작은정보 큰정보 빼곡히 적어놓고 수시로 연락하고 정보를 줘라~ 농장 관계 작은 이야기라도 소중한 마음으로 알려주고 선을 쌓으면 좋은결과가 나를 부른다고,

 그러면 온다, 반응이,ㅎㅎㅎ

만약 내가 컴을 몰라 문서 홍보자료 작성을 못하면 자녀나/아들,딸,친구,친척,모든수단 간구해서 만들어야 한다.

그리고 명심할것은  많은걸 바라지 말고 여기서 위의 대상기관 중 각 2%만 잡아도 10%가 넘어니 나중엔 전화가 쇄도 귀찮아 질 수있으니,

그렇게 하여 2~3 년만 집중관리하면 고정거래처가 분명히 생길것인 즉~ 그 이후엔 키우기만하면 되는것.ㅎㅎㅎ

 

이러면 걱정안해도 되겠죠?ㅎㅎㅎ 감사해요~~~ㅎ

'약초재배 ' 카테고리의 다른 글

◈ 하얀 민들레 재배   (0) 2012.06.10
◈ 할미꽃 파종 및 육묘방법  (0) 2012.06.10
◈ 황칠나무의 재배지  (0) 2011.12.02
[스크랩] 둥근마 재배법  (0) 2010.09.25
◈ 둥근마재배법  (0) 2010.09.21